DGB대구은행은 디지털 금융의 본격적 도래와 '코로나19' 시대 비대면 언택트 금융이 활성화되는 시점에 자체 개발 캐릭터 '단디, 똑디, 우디'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대구은행 스마트캐릭터는 지난 2015년 은행의 상징이던 파랑새를 모티브로 처음 탄생했으며, 2019년 리뉴얼을 통해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변경됏다.
대구은행의 경영이념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에 맞춰 꿈을 상징하는 파랑새와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꿈나무 캐릭터를 선보여 2019년 이를 리뉴얼한 '단디, 똑디, 우디'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