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소비자는 인터넷보험 선호"

"똑똑한 소비자는 인터넷보험 선호"

bluesky 2021.01.27 10:47

0004573156_001_20210127104736383.jpg?type=w647

 

보험 상품을 비교할수록 가입한 보험 상품이 많을수록 인터넷보험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인터넷보험 가입 고객의 재가입 의향률은 57.8%, 타인 추천 의향률은 67.1%로 조사되었으며, 교보라이프플래닛 가입 고객의 경우에는 재가입 의향률 94.4%, 타인 추천 의향률 90.4%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인터넷보험 가입 과정에서 보험료 계산을 위해 입력하는 개인정보 노출에 대해 고객의 거부감이 큰 것으로 나타났는데,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에서는 보험료 계산 시, 생년월일과 성별 외에는 다른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아 고객에게 강점으로 인식된 것으로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