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꼴찌에서 3계단 ‘껑충’

하남시 민원행정 종합평가 꼴찌에서 3계단 ‘껑충’

bluesky 2021.01.17 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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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가 절치부심한 끝에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 등급을 받으며 전년에 비해 3계단이나 뛰어올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하남시가 2019년 같은 평가에서 '마' 등급을 받자 김상호 하남시장은 민원 서비스 친절도 향상 및 체계화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해 결국 전년 대비 3단계나 수직 상승하는 결과를 도출해냈다.

작년에 하남시는 복합민원 및 취약계층 민원의 1회 방문처리를 위한 '민원전문상담관제' 시행, '민원실 맞춤형 사회적 배려 서비스' 실시 등 민원제도 개선안을 적극 발굴해 시행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