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새벽배송, 지연시 자체 보상기준 없어"

소비자원 "새벽배송, 지연시 자체 보상기준 없어"

bluesky 2021.02.24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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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배송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배송지연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무료배송 기준 하향' 19.4%, '품절 상품이 없도록 충분한 제품 구비' 13.3%, '상품 가격 인하' 11.1% 등의 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새벽배송 서비스 사업자에게 배송지연 시 지연정도에 따른 구체적 보상기준 마련,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상품정보 제공 강화, 과대포장 개선 등을 권고할 계획이다.